월 1000원 장벽 깨고 990원으로 결정 … 인터넷 전용 보험으로 각광 받게 돼
교통상해사망 3000만원 등 경쟁력 갖춘 담보로 운전자 안심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사인 캐롯 손해보험이 월 990원으로 가입하는 ‘캐롯 990 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캐롯의 보험료 절감 프로젝트인 ‘스마트 세이빙 프로젝트(Smart Saving Project)’를 통해 탄생한 이 보험은 자가용 운전자라면 누구나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월 990원이라는 파격적인 보험료를 제시한다.

일반적으로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 비용, 벌금 등 운전자보험의 핵심 담보 위주로 가입하는 편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가입자에게 효율적일 수 있다. 교통 상해는 운전자 보험 이외에도 가입한 타 실손 보험으로 보장이 중복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운전자 보험의 본질을 강조한 보험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으며, 신규 출시된 캐롯의 990 운전자보험이 처음으로 월 1000원 대의 벽을 허물었다.

반면 운전자 보험의 필수 항목인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3000만원 ▲ 벌금 2000만원 ▲변호사 선임비용 500만원 뿐만 아니라 ▲교통 상해 사망보험금 3000만원까지 보장 돼 월 보험료 대비 보장 수준도 우수해 합리적인 운전자의 필수보험으로 포지셔닝 할 것으로 보인다.

캐롯손해보험 관계자는 “과중한 보험료 부담으로 자동차 보험 대비 운전자 보험의 가입률은 낮은 수준이었다”며 “월 990원 운전자 보험 하나면 누구나 부담없이 급작스런 사고위험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캐롯은 990 운전자 보험처럼 고객의 부담은 줄이고, 보장성은 높은 신규 보험 상품들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캐롯 990운전자보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