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소혁 현직 롯데캐슬 분양소장이자 부동산학 박사가 전해주는 청약 노하우
“빈번히 바뀌는 청약제도 이해하지 못하는 모습에 실무전문가로서 안타까움 느껴 집필”

권소혁 롯데캐슬 분양소장이 저술한 ‘주택청약의 정석’ 도서 이미지
권소혁 롯데캐슬 분양소장이 저술한 ‘주택청약의 정석’ 도서 이미지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Q&A 형식의 청약 노하우가 담긴 주택청약 책이 나왔다.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현직에 몸담고 있으면서 부동산학 박사 학위를 보유한 권소혁 롯데캐슬 분양소장이 주택청약 필수 참고서가 될 ‘주택청약의 정석’을 지난 1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 책은 Q&A 형식으로 내용이 쉽게 구성돼 있어 궁금한 사항에 대한 답변을 명쾌하게 구할 수 있다.

질문은 청약할 때 꼭 기억하면 좋을 내용, 청약신청자가 자주 물어보는 내용, 일반인들이 헷갈리기 쉬워서 정확하게 이해해두면 좋을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질문의 답변은 추가 설명을 통해 관련 법령 등을 알기 쉽게 체계적으로 정리하고자 했다.

Chapter 초반 ‘빈출 부적격 당첨 case’를 소개함으로써 청약할 때 주의할 부분을 먼저 강조했다.

‘권 소장의 꿀팁’을 통해 알아두면 좋을 내용도 공개했다.

권 소장은 청약제도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는 모습에 실무전문가로서 안타까움을 느끼고 책자를 집필하게 됐다는 입장이다.

권 소장은 “최근 ‘청약부적격 당첨’, ‘줍줍’ 등 부동산 관련 기사에서 주택청약과 관련된 용어를 빈번하게 볼 수 있어 청약제도에 대한 수요자 관심을 체감할 수 있다. 하지만 제도가 자주 바뀌고 복잡해 일반인들이 정확한 내용을 몰라 청약하지 못하거나 부적격 당첨이 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에 수도권, 지방 등 전국적으로 분양업무를 수행하면서 평소 바뀌는 청약제도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는 모습에 실무전문가로서 안타까움을 느끼고 ‘주택청약의 정석’ 책자를 집필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