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세종시 세종반곡동지점 '디지털금융 브랜치'... 30여개 창구업무 간편 처리
이대훈 은행장 "올해 '고객중심 디지털 휴먼뱅크로의 대전환'이 경영전략목표"

이대훈 NH농협은행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13일 세종반곡동지점 개점식에 참석해 디지털존에서 기기를 시연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제공)
이대훈 NH농협은행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13일 세종반곡동지점 개점식에 참석해 디지털존에서 기기를 시연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제공)

 

[FE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NH농협은행이 디지털금융 시대를 성큼 열어가고 있다.

14일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지난 13일 세종시에 개점한 디지털금융 특화점포 세종반곡동지점 '디지털금융 브랜치'는 NH농협은행이 디지털금융 구현을 위해 처음 적용한 특화점포다. 고객의 빠른 업무 처리를 돕기 위한 디지털존(zone), 편안하고 독특한 대기공간을 갖춘 스테이존, 개별 독립형 상담창구를 갖춘 컨설팅존으로 구성된다.

디지털존에서는 고기능자동화기기(NH-STM)를 도입해 고객이 대기 시간 없이 통장·체크카드 신규, 1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 발급, 각종 제신고 등 30여개 창구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스테이존은 상담공간과 대기공간을 분리해 휴식공간을 마련했고, 컨설팅존은 사전 예약상담을 통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개점식에서 "농협은행은 올해 '고객중심 디지털 휴먼뱅크로의 대전환'을 경영전략목표로 세웠다"며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특화점포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