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속 굿리치TV 통해 보험 정보 전달 … 쉬운 보험 설명으로 이해도와
영상 콘텐츠 외 보험금 청구 서비스 제공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인슈어테크 최다 누적 다운로드 300만을 기록한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는 굿리치TV 신규 프로그램 ‘왜그래 보험씨’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작년 9월 굿리치는 보험 전문 채널 굿리치TV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왜그래 보험씨’는 여덟 번째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보험 이해도가 낮은 PD가 질문을 하고, 보험 전문 설계사가 보험 가입 노하우를 답변을 하는 형식이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성공적인 실비보험 가입 방법’이다. 실손의료보험을 성공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명확한 기준을 제시한 것이다. 방송에서는 실손의료보험으로 월 보험료 20만원을 내는 사례를 공유하고 실패 이유를 분석한다.

주 계약 외에 과한 특약에 가입됐다는 설명과 함께 실손의료보험을 가입할 때 기준인 ‘필요한 특약만 넣는 보험’ ‘보장성 보험에서 적립 보험료는 제외하고 가입’ ‘100세 보장 만기’ 등 성공적인 실비보험 가입 기준을 전달한다.

굿리치TV는 ‘왜그래 보험씨’ 외에도 다수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소비자와 보험사의 보험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작년 9월부터 현재까지 총 8개 프로그램, 40여 편의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였으며 올해 안으로 10개까지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굿리치TV의 다양한 콘텐츠는 인슈어테크 앱 굿리치와 유튜브 채널, 네이버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앱에서 굿리치TV 등 다양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험 플랫폼 중 최다 다운로드 300만 건은 물론, 누적 보험금 청구 건수 40만 건을 기록하는 등 대표 인슈어테크 앱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보험금 청구 건수는 2020년 1~2월 기간에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한 약 6만 5000건을 넘어서며 대표적인 보험금 청구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남상우 리치플래닛 대표는 “보험사와 고객 사이의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기 위해 굿리치앱에서 알기 쉽고 재미있는 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굿리치는 영상 콘텐츠 제공 외에도 보험금 청구 서비스와 건강확인하기 등 활용도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