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고점 대비 12% 넘게 주가 하락했지만 1분기 실적 양호"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로 7만원 제시"

 

[FE금융경제신문= 김다운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삼성전자에 대해 "코로나19 영향으로 고점 대비 12% 넘게 주가가 하락했지만 1분기 실적은 양호한 편이고 2분기 D램 가격 윤곽이 확인됨에 따라 향후 실적 모멘텀도 기대만큼 클 것으로 판단된다"며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로 7만원을 제시했다.

11일 한화투자증권 이순학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56조9000억원, 영업이익 6조4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반도체 부문에서는 견조한 메모리 수요가 유지되면서 빗그로쓰(비트 단위로 환산한 D램 생산량 증가율)와 평균판매가격(ASP) 모두 기대치를 소폭 상회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무선사업부(IM) 부문에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스마트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3% 감소하겠지만 갤럭시S20 내 울트라 판 매 비중이 예상보다 높아 견조한 수익성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디스 플레이와 가전 부문에서는 기존 전망치와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특히 "현재까지 모바일 D램과 낸드의 주문 감소는 직접적으로 느껴지지 않는다"며 "이는 향후 메모리 가격 상승을 감안한 고객사들의 재고축적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연구원은 "2분기에는 서버 수요 강세로 인해 디램 ASP가 10% 이상 상승할 것으로 전망돼 모바일 수요 우려를 상쇄하고도 남을 것"이라며 "오히려 서버 강세 흐름에 이어 하반기 모바일 수요까지 살아난다면 실적 모멘텀은 더욱 가팔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코로나19의 전세계 확산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상승 사이클은 더욱 확실해지고 있다. 이미 주가가 고점 대비 10% 이상 하락하면서 단기적인 우려 요인들을 반영했기 때문에 조정 국면은 거의 끝났다고 본다"며 "2분기부터 실적 모멘텀이 확인될 경우 주가는 다시 한번 역사적 고점을 경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