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 대표 외, 한화투자증권 경영진도 자사주 21만2773주 매입
권 대표 취임 후 매년 자사주 매입... 임원진들도 대표이사 책임경영 강화 발 맞춰 자사주 매입 중
실적 대비 낮은 주가 때문... 3년 연속 흑자 행진 기록하며 지속 성장

 

[FE금융경제신문= 김다운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임원·주요주주특정증권등 소유상황 보고서' 공시를 통해 권희백 대표이사가 자사주 4만3700주를 매입했다고 밝혔다. 권 대표 외에도 한화투자증권 경영진들은 자사주 21만2773주를 매입했다.

19일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권 대표는 취임 후 매년 자사주를 매입하고 있다. 임원진들도 대표이사의 책임경영 강화에 발 맞춰 꾸준히 자사주를 매입 중이다.

경영진이 자사주를 매입하게 된 배경은 실적 대비 낮은 주가 때문이다. 한화투자증권이 3년 연속 흑자 행진을 기록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주가는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어 경영진들이 자사주를 매입함으로써 주가부양 의지를 강하게 표현한 것이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 상무는 "이번 경영진의 자사주 매입은 회사를 한 단계 더 성장시키겠다는 책임경영 의지가 강하게 반영된 것"이라며 "지난 3년간 지속 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낮아 자사주를 매입하여 주주들에게 보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투자증권은 지난해 한화자산운용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로 자기자본 1조원대로 진입하며 중·대형사의 지위를 확보했다. 또 베트남 법인 '파인트리증권'을 정식 출범하며 향후 동남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