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DLF, 라임 등 금융피해자 단체들과 연대 예정

지난해 2월 키코 공동대책위원회 등 시민단체가 키코 피해 재조사를 요구하는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키코 공동대책위원회 제공)
지난해 2월 키코 공동대책위원회 등 시민단체가 키코 피해 재조사를 요구하는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키코 공동대책위원회 제공)

[FE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1조원 이상의 금융피해자 단체가 연대해 공동 대응에 나선다. 또 이들은 향후 DLF, 라임 등 다른 금융피해자 단체와 연대 의사를 밝혔다.

키코(KIKO) 공동대책위원회, 부산저축은행 비상대책위원회, IDS홀딩스 피해자연합회, 밸류인베스트코리아(VIK) 피해자연합회 등 4개 금융 피해사건 피해자 단체는 금융 피해사건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해 '금융피해자 연대'를 출범하기로 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키코 공동대책위원회 등 4개 피해자 단체는 "정부의 대책에도 불구하고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금융 피해사건 등에 공동으로 대처하고자 '금융피해자 연대'를 출범하기로 했다"며 "우선 금융피해액이 1조원 이상 되는 4개 단체들이 먼저 연대를 구성했고, 앞으로 DLF, 라임 등 중.소 금융피해자 단체들과의 연대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금융사들의 불법, 탈법, 사기, 불완전 판매 등의 행위에 대해, 검찰, 법원의 태도는 실망스럽기 그지 없으며, 피해자들에게 책임을 일부라도 전가하는 행위는 당장 멈추어져야 한다"면서 "가해자들인 금융사들과 그 행위자들이 법적 처벌을 받고, 우리의 피해가 원상회복 될 때까지 우리의 온몸을 바쳐 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금융피해자들을 적극적으로 구제함과 동시에 금융민주주의 실현에 헌신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