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아트센터, FAN스퀘어, 소향씨어터 무상 대관
연극, 연주회 등 모든 공연 대상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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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신한카드는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공연이 취소되는 등 문화 예술 콘텐츠를 향유하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공연자와 관객이 온라인을 통해 만나는 이른바 '언택트' 공연 기회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연극, 콘서트, 연주회 등을 하는 단체에 공연장을 무상으로 대관해 주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해 온라인을 통해 관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관객들 앞에서 자신들의 공연을 펼치지 못하는 공연자들이 온라인으로나마 관객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답답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무상 대관은 서울 LG아트센터, FAN스퀘어와 부산 소향씨어터가 가능하며, 영상 제작 및 SNS 채널을 통한 공연 영상은 신한카드에서 대행한다. 연극, 연주회 등 영상화할 수 있는 모든 공연이 대상이고, 공연 문의 등 상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신한카드의 이번 후원은 그동안 축적한 브랜드 인프라와 역량이 있기에 가능했다. 신한카드는 LG아트센터, FAN스퀘어, 소향씨어터 공연장을 스폰서하며 다양한 문화 공연을 기획, 후원해 왔다.

또, 금융업계 최다 수준 구독자(320만 명)와 최대 조회수(유튜브 초능력 가족편, 1,412만 회) 기록을 갖고 있는 SNS 채널을 통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으며 특히 SNS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오프라인 공연은 큰 호응을 얻고 있기도 하다.

이 밖에도, 신한카드는 이번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본 대구 지역 미술 시장 후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소규모 갤러리와 연계한 '작은 미술 전시회'를 영상화해 SNS 채널에 홍보함으로써 작품 판매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전반적으로 활기를 되찾는 것이 절실한 상황에서 언택트 공연을 기획하게 됐으며, 이는 신한금융그룹이 강조하는 ESG 역량 강화의 일환"이라며 "공연 기회가 없어진 공연자들과 좋은 공연을 볼 기회가 없어진 관객들 모두가 이번 신한카드 언택트 공연을 통해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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