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자회사인 두산건설 매각을 포함한 자구안 검토 중"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 "자금 지원은 두산중공업의 자구 노력이 뒷받침돼야"

[FE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두산중공업이 100% 자회사인 두산건설 매각을 포함한 자구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으로부터 1조원 자금을 지원받는 두산중공업이 그룹차원에서도 설득력 있는 자구안을 내놓아야 한다는 위기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두산건설은 적자를 지속하다 지난해 상장폐지되며 두산중공업의 자회사가 됐다. 채권단 설득을 위해 두산중공업 입장에서는 두산건설의 일부라도 자산 매각에 나서야 할 상황이다.

두산중공업은 아직까지 아무것도 결정된 것은 없다는 입장이다. 두산중공업 관계자는 “두산건설 매각은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공식적으로 답했다.

앞서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도 자금 지원은 두산중공업의 자구 노력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재계에서는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에 1조원의 긴급 자금을 받는 두산중공업이 그룹 차원에서 채권단을 설득하기 위해서라면 두산건설 매각 외에 뾰족한 수가 없을 것이란 전망이다.

이와 관련 최대현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 지난 27일 두산중공업 지원방안을 발표하면서 “두산그룹이 스스로 합리적으로 자구안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하고, 두산밥캣이나 두산인프라코어 등은 재정 건전성이나 영업환경이 아직 나쁘지 않아서 사업 재편 등을 고민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