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질병 진단 … 중대 수술 발생 시 보험가입금액 100% 선지급
5개 중증질환 보장 등 다양한 특약 폭넓게 다수 질병 보장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8일 AIA생명이 질병의 사전예방부터 위험보장, 사후관리까지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무)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특히 ‘바이탈리티 통합형’으로 가입할 경우 AIA생명의 건강습관형성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를 적용해 고객이 직접 질병 예방을 위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AIA 바이탈리티 앱에서 건강관리 노력을 하면 계약일로부터 5년 동안 매주 통신비 할인, 커피 쿠폰 등 3000~4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또 고객의 건강관리로 결정된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전체 납입기간에 걸쳐 보험료를 최대 10% 할인하는 합리적인 시스템을 적용한다.

‘(무)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 종신보험’은 사망보장을 제공하는 종신보험이지만 약관에서 정한 중요 질병 진단을 받거나 중대한 수술을 받은 경우, 보장개시일 이후 최초 1회에 한해 보험가입금액 100%(계약일로부터 2년 미만 시 50% 지급)를 ‘평생케어보험금’ 명목으로 선지급해 살아있는 동안 질병 위험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 기간(종신) 중 선지급 사유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 사망보험금은 보험가입금액의 105%를 보장하며, 선지급 사유가 발생하여 평생케어보험금을 지급받은 이후에는 보험가입금액의 105%에서 이미 받은 평생케어보험금을 차감하여 보장한다.

또한, 이번 상품은 높은 수준의 가입 한도를 보장하고 광범위한 보장 항목을 적용한 선택특약을 제공한다. 특히 주계약에서 보장하는 종신사망보장 외에 종신사망보장을 하는 종신특약을 추가할 수 있다.

이 종신특약은 해지환금급 미지급형 특약으로 납입기간 동안에는 해지환급금이 없지만(납입기간 이후에는 해지환급금 지급형과 동일) 해지환급금 지급형 대비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고 가입 한도가 7억 원으로 3억 원인 주계약과 합해 최대 10억 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무)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 종신보험’은 다양한 특약을 통해 21개의 질병을 폭넓게 보장한다. 특히 중증질환특약은 다발경화증, 중증재생불량성빈혈, 루게릭병, 중증루푸스신염, 중증세균성수막염 등 5개의 중증질환을 보장한다.

AIA생명은 가입 한도와 보장 범위를 넓히면서도 일부 선택특약을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구성해 보험료 부담은 낮추고 납입기간 이후 해지환급률은 높였다. 특히 고객에게 필요한 우선순위에 따라 주계약과 특약의 가입금액 비율을 조정할 수 있어 다양한 고객맞춤형 상품 구성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주요 질병 진단을 받거나 중대한 수술을 받아 ‘평생케어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거나 50% 이상 장해상태가 발생할 경우 잔여기간 동안 특약을 포함한 모든 납입을 면제해 고객의 부담을 덜어준다.

또한 선지급 종신보험 주계약과 종신특약 합산 가입금액이 5천만 원 이상인 계약 고객에게는 전문의료진 실시간 건강상담과 질병 진단 후 대형병원 진료예약 및 간병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AIA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빠른 질병 치료와 회복을 지원한다.

‘(무)보장부터 케어까지 선지급 종신보험’은 납입기간에 따라 만 15세부터 최대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AIA생명 상품 관계자는 “전염병 확산 등으로 삶의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장을 미리미리 준비할 수 있고 바이탈리티와 헬스케어서비스를 탑재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기존 종신보험 상품과 비교해 합리적일 뿐 아니라 질병 보장까지 광범위해 많은 고객이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품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AIA생명 홈페이지 또는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