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으로 온라인창업 할 수 있도록 돕는 곳

정하린대표(20년 공예공방강사), 김미희 대표(15년 어린이집교사 및 원장)
정하린대표(20년 공예공방강사), 김미희 대표(15년 어린이집교사 및 원장)

- 두명의 대표가 어떻게 만나게 되셨나요?
"엄마내학교"를 운영하며 주부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정하린대표님께서 센터로 방문해 스마트스토어운영기초과정을 무료로 강의를 해주셨어요. "엠에이치스쿨"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속에 함께 이끌어 가고 싶어 제안을 드렸고, 지금의 이 사업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 엠에이치스쿨은 어떤 곳인가요?
개인의 역량을 살피고, "나"라는 주체안에 재능을 살려 소자본으로 "온라인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곳입니다.

 

- 엠에이치스쿨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나요?
주부들이 대부분 집에서 육아와 살림만 하다보니 자존감이 바닥이었고, 본인이 꿈꾸고 키워왔던 재능들을 숨기며 결국 40~50대가 접어들어야 삶을 찾기 위해 나오지만, 경력단절 여성들이 방향성을 모르다보니, 식당일만 찾게 되거나
일을 찾는데 있어서 한계를 느끼셨고, 우울증, 무기력, 갱년기의 상황들을 많이 힘들어 하심을 알게 됐습니다.
30대 대부분의 육아맘들이 가진 재능들은 천차만별 정말 대단하신 분들이 굉장히 많았고, 그런 재능들을 살리지 못하며 방치하다 보니, 피해는 스스로의 자신에게 마음의 상처를 입히게 되고, 극심한 스트레스와 짜증으로 인해 원치 않았지만, 사랑하는 아이들과 가족들이 피해를 입게 된다고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들의 꿈을 향해 달려가고 배움을 선택한 여성들은 양육도 하며 가정살림도 더구나 좋아하는 일도 집에서 할 수 있게 되고, 재능으로 수익도 생길 수 있는 삶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일에 희망이 생긴다는 후기들을 보니, “온라인창업”이 주부들에게 정말 필요함을 알게 되었고, "엠에이치스쿨"을 설립하게 됐습니다.

- 상담과 문의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보신다고 하셨는데,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무엇인가요?
정직하게 성공하고 싶은지, 성공의 조건 및 우선적으로 되어야 하는 기본자세 마인드를 체크하기위해 나에 대해 잘 알고 있는지 “10가지 질문”의 설문지를 통해서 알아보며 스스로 깨닫는 시간을 가져보게 됩니다.

- 대표로서 가장 뿌듯하고 보람을 느낀 사례 또는 기억에 남는 순간이 언제인가요?
수강생분들의 하루하루 발전하는 수익창출 감사 메세지들과 본인들이 원하던 꿈을 이룬 과정들을 공유해 주셨을 때 눈물이 나더라구요. 만남의 인연이 일시적인 부분이 아니라, 한번 맺은 인연으로 벌써 2년이 넘는 분들도 계시다보니, 평생 같이 하고자 하는 분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음에 감사가 넘치고 늘 행복이 가득합니다. 서로가 더 챙겨주고 싶어 하는 진심 가득한 마음들 모두가 기억에 하나하나 가슴속 깊이 남아 함께하거든요.

- 엠에이치스쿨만의 차별성 및 장점은 무엇인가요?
직접 체험을 통해 스스로 이겨내며 "마인드맵"구성을 통해 한가지 아이템이 아닌 생각을 많이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어진 각 분야별 커리큘럼에 맞춰 2대1 집중컨설팅으로 이루어지고, 수강종료이후에도 여러 아이템을 도입하여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분야에 도전하고, 더 큰 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곳입니다. 업체별투입시스템으로 직거래가 이루어지도록 중간상인이 없다보니, 쇼핑몰 및 공구창업 하시는 분들께도 수익창출의 배가 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엠에이치스쿨을 수강하고 싶다면, 수강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수강구성에는 1개월코스 "창업마스터스쿨", 3개월코스 "창업비젼스쿨", 1년과정으로 "창업경영자스쿨"로 각 과정별 커리큘럼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창업경영자스쿨을 마스터할경우 지점운영권혜택이 주어지다보니, 혜택면에서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대부분 운영권을 원하시지만, 이 혜택은 테스트선별과정에서 까다로운 조건이 이루어지다보니, 선별하는데 있어서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지금 많이 힘들다고 해서 끝 일거라 생각하지 말고, 희망찬 미래 1년뒤 3년뒤 5년뒤 내 인생은 결코 힘들었던 오늘의 삶이 아닌 내가 노력해온 결과로 인해 더 나은 삶으로 변해있을 것이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시간은 흐르거든요...과거의 고민과 걱정이 해결 안 된 상황은 결코 없으니까~이겨내세요~!
특히 코로나19처럼 이런 위기상황에서도 온라인창업을 시작하신 분들은 또 다른 창업아이템으로 누군가는 수익 창출하는 기회가 주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가올 또 다른 위기를 위해 기회를 잡아 대처하는 능력을 키워 미리 준비한다면, 두려움조차 극복할 수 있을거예요.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