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2846억원, 영업이익 265억원... 각각 전년동기대비 22%, 59% 증가
"만성질환 위주 제품 보유... 코로나19으로 인한 영향 적었을 것"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로 12만원을 제시"

 

[FE금융경제신문= 김다운 기자] 키움증권은 종근당에 대해 "1분기 실적은 매출액 2846억원, 영업이익 265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22%, 59% 증가하며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만성질환 위주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영향이 적었을 것"이라며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로 12만원을 제시했다.

16일 키움증권 허혜민 연구원은 "비만치료제 큐시미아, 고지 혈증 치료제 아토젯, 위식도역류질환 케이캡, 피임약 머쉬론 등 도입 품목들이 지속 성장하며 매출에 기여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또 마케팅 비용은 감소했을 것으로 추정되며 연구개발(R&D) 비용도 206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8% 증가에 그쳤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분석했다. 
 
허 연구원은 종근당의 향후 실적 양호할 것으로 전망하며 R&D 성과가 점차 수면위로 나타날 수 있다고 점쳤다.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타격 미미하고 제품·상품 매출이 고르게 성장해 2분기 매출액은 2931억원, 영업이익 201억원이 예상된다"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10%, 6% 증가하며 안정적인 실적 시현을 이어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허 연구원은 "R&D 성과가 중요하다. 경구용 류마티스관절염 CKD-506 2a상은 5월 완료가 예상된다"며 "R&D 파이프라인은 샤리코마리투스(CMT) 치료제 CKD-510은 유럽 1 상 중으로 글로벌 2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중항체 바이오 신약 CKD702(EGFT x cMet) 1상으로 순항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종근당 주가는 실적에 대한 기업 가치가 반영돼 왔다"며 "신약가치가 반영돼 있기 않기 때문에 신약 데이 터 도출에 실패한다 할지라도 주가 하방 경직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 할 수 있다. 반대로 데이터 도출에 성공한다면 신약가치 반영되며 주가 우상향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