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 배당귀족지수를 추종 상품
단순히 배당률 높은 기업 아니라 25년 이상 배당 늘려온 종목으로 구성

 

[FE금융경제신문= 안다정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25년 이상 지속적으로 배당을 늘려온 미국 기업을 선별해 투자하는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증권자투자신탁(주식)'을 출시한다.

16일 한국투자신탁운용에 따르면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는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 배당귀족지수(S&P500 Dividend Aristocrats Index)를 추종한다. 이 지수는 미국의 대표적인 지수업체인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다우 존스 지수(Standard & Poor's Dow Jones Indices LLC.)가 산출한다.

S&P500 배당귀족지수는 미국 S&P500지수를 구성하는 종목 중 ▲25년 연속으로 배당금이 증가한 기업 ▲시가총액이 30억 달러 이상인 기업 ▲직전 3개월 평균 일 거래량이 500만 달러 이상인 기업을 편입한다.

종목별로 동일한 비중으로 편입하며 업종별 30% 편입 한도를 적용한다. 지난 1월 말 기준으로 이 지수에 편입된 종목은 총 57개다. 분기마다 비중을 동일하게 재조정하고 매년 기준에 부합하는 종목으로 재구성한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S&P500 배당귀족지수는 단순히 배당률이 높은 기업이 아니라 25년 이상 배당을 늘려온 종목으로 구성됐다"며 "펀드는 안정적인 배당 능력을 보유한 대형주 위주로 투자해 상대적으로 높은 하락방어력을 보유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좋은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투자미국배당귀족펀드는 A클래스 기준 선취판매수수료 1%와 연간 총보수 0.9%가 발생한다. C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가 없고 연간 총보수만 1.69%다. 펀드는 환헤지형, 환노출형, 달러로 투자할 수 있는 미국 달러(USD)형 등 세 종류로 출시된다. 이날부터 한국투자증권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점차 판매사를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