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에 자동차부품사업으로 시작... 국내 3위 종합가전회사로 자리매김
전 세계 120개국에 수출 판매, 명실공히 글로벌 기업 도약

[FE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대유위니아그룹이 그룹의 21년 역사와 성장을 담은 대유위니아그룹의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홍보영상은 1999년에 자동차부품사업으로 시작한 대유위니아그룹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걸어왔던 지난 21년간의 역사와 발자취를 담았다. 특히 대유위니아그룹은 국내 3위 종합가전회사인 위니아딤채, 위니아대우를 통해 전 세계 120개국에 수출 판매하며 명실공히 글로벌 기업으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20대 청년 대유’의 목소리를 통해 대유위니아그룹의 역사와 신뢰, 성장을 강조하고자 했다. 특히 신뢰와 성장을 의미하는 ‘BLUE(파란)’ 색상에 대유위니아그룹이 걸어온 ‘ROAD(길)’를 결합한 ‘BLUE ROAD’를 역동적으로 표현해 창립부터 현재까지 그룹의 역사를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대유위니아그룹의 홍보영상은 △그룹 통합편, △가전 사업편, △자동차 사업편의 총 3편으로 제작됐다. 대유위니아그룹의 13개 계열사의 성장과정을 그린 ‘그룹 통합편’은 ‘MAKE THE ROAD’라는 슬로건을 사용해 대유위니아그룹의 ‘사람 그리고 미래를 위한 도전’의 메시지를 담았다.

‘가전 사업편’은 가족 곁에서 언제나 함께해온 위니아딤채와 위니아대우의 가전제품들을 통해 가족의 삶이 더 편리하고 쉬워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온 이야기를 ‘MAKE IT EASY’라는 슬로건으로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 사업편’은 ‘세상을 움직이는 동력’이란 컨셉으로 사회와 사람을 위해 힘써온 대유의 지난 이야기를 ‘MAKE IT MOVE’라는 슬로건을 사용해 전달하고자 했다.

대유위니아그룹 관계자는 “사람, 미래를 위해 도전하는 대유위니아그룹의 멈추지 않는 의지를 영상에 담아내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영상은 대유위니아그룹의 21년 역사와 도전 정신을 소개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서 힘차게 나아갈 대유위니아그룹 청사진의 밑그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홍보영상은 대유위니아그룹 홈페이지와 위니아딤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