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 관련 주요 이슈 핵심 내용 7분 내외로 짧게 만들어
올해 2월부터 개시한 ‘보험연수원 inSite’ 교육 플랫폼을 통해 제공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21일 보험연수원이 보험업계 종사자들에게 보험업 관련 주요 이슈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보험연구원과 공동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보험연수원 inSite’플랫폼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보험연수원은 보험연구원에서 발간하는 전문자료를 연수원이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공동으로 사용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지식콘텐츠 공동 개발’ 업무협약을 보험연구원과 체결했다.

해당 동영상 콘텐츠 명칭은 ‘보험연구원 Report’로 연구원 내부 전문가들이 직접 출연하면 연수원은 그 내용을 분석해 핵심이 되는 사항을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7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으로 제작하는 방식이다.

앞으로 연수원과 연구원은 협업을 통해 매월 1~2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할 계획으로 이미 지난 2월부터 실시한 마이크로러닝 기반의 교육 플랫폼인 ‘보험연수원 inSite’를 통해 ‘보험연구원 Report’ 시리즈를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보험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보험연수원 inSite’ 서비스를 신청하면 ‘보험연구원 Report’ 뿐만 아니라, 보험 관련 트렌드·이슈, 보험 직무 지식, 경제, 경영, 소통, 인문, 창의, 워라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이에 대해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이번 연구원과의 동영상 콘텐츠 공동 개발을 통해 보험업계 종사자들에게 보험업 관련 주요 이슈를 알기 쉽게 전달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보험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