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언어 실기 및 4개 언어 필기자료 탑재한 '두근두근 드라이빙' 개방
코로나19 로 학원 수업 어려워…회원가입 없이 이용 가능
운전면허증 취득 경험담 공모전 개최 … 4월 20일부터 7월 5일까지 접수

[FE금융경제신문=한주경 기자] 포스코건설이 국내 거주 외국 이주민들에게 온라인 운전면허 학습사이트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1년 포스코1%나눔재단과 함께 인천지역의 외국 이주민들의 운전면허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두근두근 드라이빙` 학습 사이트를 제공해왔다.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학원 등에서 운전면허증 취득 교육이 어렵게 되자, 타지역 이주민들에도 이 사이트를 전면 개방했다. 사이트를 통해 가입한 회원들에게만 교육기회를 제공했으나 이제는 회원가입 없이도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사이트에서는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베트남어·태국어·인니어·몽골어·캄보디아어·러시아어 등 10개 언어로 기능과 주행시험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특히 포스코건설은 이번에 전국에서 이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개방하면서 한국어·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현재 우리나라에서 치러지고 있는 4개 언어별 필기시험 문제도 함께 게재했다.

포스코건설은 이주민들이 두근두근 드라이빙 사이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212곳 다문화센터를 통해 안내하고, 운전면허증 취득 분위기 조성을 위해 `운전면허증 취득 경험담 공모전`도 개최한다. 7월5일까지 운전면허시험 합격 노하우, 운전면허 취득 후 달라진 나의 생활 등 다양한 경험담을 작성해 홈페이지에 올리면, 우수작을 선정해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7월1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이번 공모전에 제출된 경험담은 운전면허시험을 준비하는 외국 이주민들이 학습에 참고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사회공헌그룹 관계자는 “외국 이주민들이 국내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과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을 지향하는 포스코건설의 중요한 역할로 생각하고 있다"며, “많은 외국 이주민들이 운전면허증 취득으로 편리하게 생활하고, 새로운 취업기회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