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230억 원 규모 상품권 구입해 내수시장 살리기

[FE금융경제신문=한주경 기자] KT노사가 임직원 복지포인트를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해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KT와 KT노동조합은 긴급 노사협의를 열어 올해 지급할 예정인 복지예산을 조기 집행하고, 임직원 1인당 100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내수시장 부진으로 심각한 타격을 입은 전통시장 상인, 영세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겠다는 취지이다.

이에 따라 통상 5월과 7월에 지급되던 복지포인트를 온누리상품권 구매를 희망하는 직원에게 즉시 상품권으로 지급하며, 회사에서도 일부 금액을 추가해 지원하기로 했다.

KT 임직원은 약 2만 3000명이다. 이번 결정에 따른 KT의 온누리상품권 구매 금액은 최대 23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이는 단일사업장으로는 역대 최대 구매 규모로 추산된다.

KT 사업장은 전국 단위로 널리 퍼져 있어, 지역별로 균형있는 경제살리기 동참이 가능하고 파급력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5월 중 전사 캠페인을 펼쳐 가정의 달과 연계한 온누리상품권 집중 사용을 권장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KT노사는 2015년 메르스 사태 때에도 복지포인트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대체 지급한 적이 있다.  

KT노동조합 측은 “이번 결정은 최악의 경제위기 속에서 KT노사가 힘을 합쳐 선도적으로 경제살리기에 나서자는 것”이라며 “산업계와 노동계 전반에 큰 반향이 돼 다른 기업 노사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이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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