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함께 나만의 개성 담은 짤방 보내며 재미까지 더해

[FE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하나금융그룹 계열사로 생활금융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크가 돈과 함께 나만의 개성을 담은 짤방(유머를 위한 재미있는 사진이나 동영상)까지 보낼 수 있는 '핀크 GIF 송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핀크 GIF 송금'은 재미 요소를 강화해서 고객이 핀크 앱을 통해 이체할 때 송금인과 수취인 간 새로운 이체 경험과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로 핀크의 '플러스 송금 서비스' 시리즈 중 하나이다.

서비스 이용은 핀크 앱에서 '연락처 송금'을 선택하고 이체 금액을 입력한 뒤 'GIF 추가하기'를 눌러 '축하, 감사, 돈' 등 송금하는 다양한 상황에 맞는 GIF를 검색해 메시지에 포함시키면 된다. 수취인이 핀크 고객이라면 핀크 앱에서 이체 금액과 함께 GIF를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다. 수취인이 핀크 비회원이면 문자 메시지를 통해 이체 금액과 GIF를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 주소(URL)를 받게 된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핀크는 고객에게 가장 편리한 송금 서비스로 자리 잡기 위해 '플러스 송금 서비스'를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라며 "이번 출시한 GIF 송금뿐만 아니라 핀크가 올해 내 추가로 선보일 또 다른 송금 시리즈에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핀크는 '플러스 송금 서비스' 시리즈로 '돈 버는 플러스 송금'과 '채팅 플러스 송금'을 선보인 바 있다. 

'돈 버는 플러스 송금'은 이체할 때마다 100원을 지급과 함께 수취인이 핀크에 최초 가입하면 수취인과 송금인 모두에게 1천 원을 제공해 월 최대 1백만 원의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채팅 플러스 송금'은 SK텔레콤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메시지를 주고받으면서도 돈 버는 송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은행 계좌와 금액이 명기된 메시지 화면에서 '핀크로 송금' 버튼을 선택한 후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다. 플러스 송금과 채팅 플러스 송금의 자세한 내용은 핀크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