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키친리노'와 협업
맞춤 설계와 고급스럽고 실용적인 공간 디자인 연출한다

[FE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대림산업 아파트 브랜드 ‘아크로(ACRO)’는 영화 ‘기생충’ 속 이선균 집 주방을 꾸몄던 ‘키친리노’와 협업하여 주방설계 디자인을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키친리노는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대저택 박사장(이선균)집의 주방 디자인과 설계·시공을 맡아 유명세를 얻은 업체다. 대림산업은 기존 주방 브랜드의 경우 완제품 형태로 제품을 수입하는 경우가 많아 설치와 하자 보수 등이 어렵고, 맞춤설계에 한계가 있어 키친리노와 협업하게 됐다고 밝혔다.

양사는 최고급 수입 자재를 사용하되, 스타일에 따른 디자인 차별화와 조리기구, 수납형태 등 국내 주방 환경을 충분히 고려한 맞춤 설계와 고급스럽고 실용적인 공간 디자인을 연출했다. 또한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대림산업 아크로 관계자는 “소통의 가치가 중요해지면서 주거의 중심 공간이 거실에서 주방으로 이동하고 있는 만큼 주방 공간에서부터 심혈을 기울인 변화를 시도했다”면서 “아크로가 제시하는 주방은 단순한 기능적인 공간을 넘어 소통을 통해 삶의 가치를 높이는 공간으로써, 차별화되고 희소가치 있는 디자인을 통해 최상위층의 주거 품격을 구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대림산업과 키친리노가 협업한 주방과 식당 디자인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주택전시관에 마련된 '아크로 갤러리'에서 진행 중인 컬렉터스 하우스(Collectors’ House)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