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직원 청와대국민청원에 "불합리한 해고 지시를 철회해주세요"
"타지역으로 발령, 스스로 그만두게 만든다"

 

[FE금융경제신문= 최원석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딜러인 '더클래스 효성'이 코로나19 사태을 악용해 직원들을 해고 낭떠러지로 내몰고 있다는 청와대국민청원에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지난 4일 청와대국민청원에는 < ******의 불합리한 해고 지시를 철회해주세요> 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청원인 ㅂ 씨는 "더클래스 효성이 직원들에게 권고사직이 아닌 기존 근무처에서 타 지역으로 발령을 보내 그만두게 하고 있다"면서 "권고사직이라는 방법이 있음에도 반강제적으로 스스로 퇴사를 강요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호소했다.

또 ㅂ 씨는 "더클래스 효성은 최근 임원회의에서 각 지점마다 인원을 줄이라는 지시를 내렸다"면서 "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에 빠진 기업들 유동성을 지원하는 이유가 직원들을 해고하지 말고 고용을 이어가라는 조건임에도 더클래스 효성은 직원들 줄이기에 몰두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원인 ㅂ 씨는 "코로나 19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순이익을 좋아졌다"고 밝히고 "지금 정부는 고용유지, 일자리 창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사태속에 회사를 위해 열심히 일만 해온 직원들을 길바닥으로 쫓아내면 어쩌란 말이냐"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다른 직원 ㅇ씨는 "회사에서 수익에 큰 도움이 안되는 직원들은 정리하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지출 등 권고사직에 부담이 크니 먼 타지로 발령을 내는 방법을 쓰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같은 더클래스 효성 직원의 청와대국민청원에 대해 회사측은 "인력 재배치는 할 수 있지만 직원들의 근무처 발령은 해당 지점의 요청과 대상 직원의 동의가 없으면 불가능하다. 인력감축을 위한 직원들의 타지역 발령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히고 "회사가 코로나19로 인해 영업부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인력감축 등 구조조정을 진행한 사실은 없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