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업계 최초 인공지능 키오스크 시범운영
DB손해보험, 업계 최초 인공지능 키오스크 시범운영
  • 장인성 기자
  • 승인 2020.06.25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선 부산고객센터에서 2개월간 한시적 테스트 실행
고객 장기사고접수 인공지능 '3D 아바타' 키오스크 반영
50세 이상의 고 연령 가입자들도 편리한 'UI/UX 디자인' 제공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25일 DB손해보험은 DB FIS와 함께 업계 최초 대화형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활용한 장기보험 사고접수를 위해 부산고객센터에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2개월간 시범 운영하여 효과를 확인할 예정이다.

고객센터에 방문하여 장기보험 사고접수 서비스를 받는 주 고객층인 50세 이상의 고연령 고객을 위한 'UI/UX 디자인'과 인공지능 '3D 아바타'를 활용하여 도움을 주어 편리성을 한층 더했다.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고객창구에 배치하여 활용함으로써 방문 고객이 몰리는 시간대에 가장 불편한 점의 하나인 긴 대기시간을 해소하고, 시니어 고객의 편의성을 개선하여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장인성 기자  ft20@fe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경제신문
  •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로11길 9-64 상보빌딩 5층
  • 대표전화 : 02-783-7451
  • 독자제보 및 광고문의 : 02-783-2319
  • 팩스 : 02-783-1239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 01418
  • 등록일 : 2010-11-18
  • 발행인 : 최윤식
  • 편집인 : 김용오
  • 청소년보호책임자 : 맹운열
  • 금융경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금융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etimes.co.kr
  • ND소프트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