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기업 사례를 바탕으로 한 윤리리스크 통제 중요성 교육
10분 내외 동영상 클립 11개로 구성 … 학습 부담 최소화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1일 보험연수원은 보험사가 윤리리스크를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돕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필요한 기업윤리, 직업윤리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자 사이버교육 형태의 ‘윤리리스크 경영’ 교육과정을 신규 개발해 이 달 7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신규과정은 지속가능경영, 기업의 사회적책임, 기업·직업윤리에 관심이 있는 보험사 임직원을 주요 대상으로 하며 국내외 기업체 및 보험사의 윤리리스크 관련 사례를 다수 포함,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주제를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10분 내외의 동영상클립 총 11개로 구성된 마이크로러닝(작은 단위의 짧고 간결한 학습콘텐츠) 형태의 교육과정으로 제작해 학습에 따른 부담을 최소화했다.

해당 교육을 통해 급격하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사회적책임(CSR)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보험사의 윤리리스크를 효과적으로 통제하기 위한 기업 정책방향을 수립할 수 있다.

이에 대해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현대는 자발성·창의성·협조의식이 사회”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와 직원이 서로 상생하고 윈윈하기 위한 직업윤리를 습득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