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스마트 플러스' 실시... 대기시간에 거래 필요정보 사전 작성
하나은행, '스마트 플러스' 실시... 대기시간에 거래 필요정보 사전 작성
  • 정성화 기자
  • 승인 2020.07.02 15: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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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권 최초로 QR코드 접속을 통해 본인 스마트폰으로 신청서 사전작성 가능
업무 처리시간 단축... 고객 대기시간 절감 및 직원 업무 편의성 제고

[FE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하나은행은 영업점 방문 고객의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신청서 사전작성 시스템인 '스마트창구 플러스(Plus)'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창구 플러스'는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거래할 업무에 대한 필요정보를 사전에 작성하고 자신의 차례에 창구 거래 시 미리 작성한 서식과 정보를 창구직원이 호출해 간편히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사전작성 공간'이다.

새롭게 도입되는 '스마트창구 플러스'는 고객과 직원의 업무 처리시간 절감을 통해 고객의 대기시간 단축은 물론 직원의 업무 편의성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적용대상 업무는 입금, 출금, 환전, 전자금융 및 비밀번호 변경 등과 같은 변경·신고 업무가 해당된다.

특히 서비스 이용방법 중 QR코드 접속을 통해 스마트폰에서의 신청서 작성은 시중은행 최초로 적용된 서비스로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고객이 자신의 휴대폰을 활용해 작성할 수 있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 영업점의 태블릿PC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스마트창구 플러스'는 디지털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배려해 화면의 메뉴를 사용자 중심으로 최대한 직관적이게 구성했다, 고객이 사전작성을 했더라도 영업점 창구에서 직원이 최종 업무처리하지 않으면 거래가 완료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업무혁신센터 관계자는 "업무의 시간효율성을 높여주는 '스마트창구 플러스'는 QR코드를 통한 접근 방법을 도입하는 등 손님과 직원 모두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의 업무방식 변화에 이와 같은 하나은행의 행복경영이란 가치를 담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성화 기자  jsh1220@fe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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