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5층~지상 27층, 3개동, 연면적 약 25만㎡ 퍼블릭하우스 567실 조성
63빌딩 연면적 1.6배에 달하는 크기

현대 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제공)

[FE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현대건설은 7월 중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서울 디지털산업단지 내 옛 삼성물산 물류센터부지에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을 분양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은 지하 5층~지상 27층, 3개동, 연면적 약 25만㎡로 63빌딩 연면적 1.6배에 달하는 서울시 최대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 1층~지상 2층까지 상업시설이 배치되고, 별도의 동 6~26층에는 기숙사인 ‘퍼블릭 하우스(567실)’가 조성된다.

이 단지는 지하철 1·7호선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위치한다. 또 단지 주변으로 도보권에 마리오아울렛, W몰, 현대아울렛, 롯데팩토리아울렛 등 패션 아울렛이 밀집돼 있다.

아울러 녹지를 테마로하는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 생태면적률을 33%로 구성해 쾌적한 환경속에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다. 단지 곳곳에 대규모 식재공간, 수변정원, 작은 정원 등 다양한 테마녹지 공간을 배치했다. 375석 규모의 강연장 퍼블릭 홀을 비롯, 공용 미팅룸, 라운지 등도 조성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녹지가 중요한 자본가치로서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만큼 도심속 공원 같은 환경 조성을 통해 입주사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며 “서울 최대 규모의 상징성과 현대건설의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더해진 만큼 자산가치 상승도 기대해 볼만 하다”고 설명했다.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의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금천구 가산로9길 96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