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윤용상 건축사업본부장(오른쪽)과 우아한형제들 윤현준 부사장이 포레나 배달로봇 서비스 업무협약식에서 배달로봇과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화건설 제공)

[FE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한화건설의 ‘포레나(FORENA)’ 브랜드 단지에 ‘실내 배달로봇 서비스’가 적용된다.

한화건설은 지난 2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우아한형제들 사옥에서 포레나 배달로봇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레나(FORENA)는 한화건설의 새로운 주거 브랜드다. 한화건설은 내년 2월 입주 예정인 ‘포레나 영등포’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화건설 윤용상 건축사업본부장, 우아한형제들 윤현준 부사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서비스는 배달원이 아파트 공동현관까지만 음식을 배달하면, 이후 자율주행 로봇이 각 세대로 대신 전달하는 것이다.

로봇은 포레나 원패스키(One-Pass Key)를 탑재해 단지 내부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사전에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동선을 결정할 수 있으며 엘리베이터 무선 호출, 휴대전화를 통한 배달 도착 알림 기능 등을 갖췄다.

한화건설은 서비스 적용 단지에 모든 턱의 단차를 없애고, 여닫이문을 자동문으로 교체하는 등 배달로봇이 이동할 수 있게 설계한다.

한화건설은 우선 우아한형제들에서 운영하는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App)을 통해 주문하는 상품에 이 서비스를 적용하며, 앞으로 배달 로봇 서비스 분야를 넓혀갈 계획이다.

한화건설 윤용상 건축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배달로봇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포레나 상품에 대한 경험이 브랜드 가치상승으로 이어지도록 신규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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