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임직원 대상 라이브 방송해 … 다양한 방법으로 회사 비전과 방향 공유
사전 대본 없이 회사생활 팁 질의응답 받아 … 회사 미래에도 허심탄회 대화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언택트 소통이 대세로 자리 잡은 지금 롯데손해보험은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CEO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7일 롯데손해보험은 CEO와 전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CEO LIVE 방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손해보험 CEO LIVE 방송’은 현장 근무자가 많은 보험업 특성상, 양방향 라이브 방송을 통하여 근무지에 상관없이 CEO와 전 임직원이 자유롭게 소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사내 ‘Speak Out’ 문화 확산의 일환이다.

이 날 방송은 사전 대본 준비 없이 실시간 댓글을 중심으로 ▲회사 비전과 전략방향 ▲조직문화 혁신 요청 ▲직장 선배로서 사회생활 팁 ▲사무실 인테리어 등 근무환경 개선 요청까지 직원들 다양한 질의에 CEO가 답변하는 방식으로 1시간 30분에 걸쳐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닉네임을 통해 익명으로 댓글을 달아 CEO와 직원 간 심리적 거리감도 한층 축소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 소통이 이뤄졌다.

이에 롯데손보 관계자는 “삶의 방식이 언택트(Untact)로 변화하는 상황에서 이번 라이브 방송 플랫폼을 통한 상호간 소통은 현장 근무자가 많은 우리 회사에 적합한 소통방식”이라며 “근무지 상관없이 전 임직원이 함께 소통하는 최초 시도였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최근 진행하고 있는 Everyday FIT DAY 근무 복장 변화와 CEO와 함께하는 Brown Bag Lunch 등 소통 강화로 직원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롯데손보는 선진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