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가 △골목상권 △전통시장 △소상공인 △침체 업종 등 5개 영역 지원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FE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현대자동차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위축된 지역 경제 살리기에 적극 나선다.

현대차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국 20개 지역본부 주도로 △지역농가 △골목상권 △전통시장 △소상공인 △침체 업종 등 모두 5개 영역에서 ‘상생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현대차는 그 첫 단계로 지난 7일 평택시 농가에서 쌀, 축산물 등을 구매해 식자재 상자 ‘희망 꾸러미’로 만들어 평택시에 사는 독거노인과 저소득 조손가정 등 긴급 생계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400여 가구에 전달했다.

또한 이달 중으로 대전, 충남, 경북에서도 지역 농산물을 구매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에 전달할 계획이다.

더불어 현대차는 수유·구리·안양 지역 재래시장 상인들에게 앞치마·물티슈 등 위생 물품을 제공하는 전통시장 연계 상생활동과 울산 관내 소규모 식당 이용자를 대상으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하는 골목상권 연계 상생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에 어려움이 생긴 경기북부 지역 영세 화훼 농가에서 화분을, 대구지역 소상공 업체에서 수저·물통 등 생필품을 구매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활동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지역본부 주도로 다양한 상생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소통하며 상생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