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속도를 개선 및 모바일 접근성 향상
나만의 맞춤형 메인화면 구성 가능

[FE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KB저축은행은 기존 'KB착한뱅킹'을 대체하는 새 모바일 금융플랫폼 '키위뱅크(Kiwibank)'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키위뱅크는 기존 KB저축은행 모바일 뱅킹 앱인 'KB착한뱅킹' 보다 사용속도를 개선하고 모바일 접근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 간결한 UI/UX 디자인으로 화면구성을 단순 명료하게 바꾸고 메뉴 전반의 구성 및 배치를 최적화해 직관성을 높였다.

키위뱅크는 계좌별 순서 변경 및 숨김기능을 추가하여 나만의 맞춤형 메인화면을 구성할 수 있으며, 와이드폰, 듀얼스크린폰 맞춤 화면 설계로 시인성도 강화했다. 

앱 로그인 방법은 매우 간편해졌다. Face ID 기능을 추가해 아이폰 사용자라면 얼굴인식만으로 쉽게 로그인 가능하며 KB국민은행 앱인 KB스타뱅킹에서 사용중인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해 패턴, 지문 등으로도 로그인 할 수 있다. 기존에 'KB착한뱅킹'에서 사용하던 간편비밀번호 및 목소리 인증을 통한 로그인도 사용가능해 로그인 방식이 보다 다양해졌다.

키위뱅크는 비대면 계좌개설, 이체, 예적금 가입은 물론 대출신청부터 수령까지 모든 금융서비스를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 업권 최초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상품가입이 가능하다.

젊은 금융소비자들을 겨냥한 이색적인 서비스도 돋보인다. '쉐킷(Shake it)' 서비스는 모바일을 흔들면 사전에 지정한 메뉴로 이동하는 서비스다. 이체, 조회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에 적용해 로그인 상태에서 모바일을 흔들기만 하면 해당 메뉴로 즉시 이동한다. 

젋은 세대 사이의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문화를 고려한 '더치페이' 기능도 추가됐다. 함께 쓴 돈을 쉽게 나누어 결제하고 메신저로 입금요청까지 할 수 있어 모바일 환경에 친숙한 젊은 층의 니즈를 반영했다.

'모임통장' 역시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 카카오톡 기반 초대 및 가입 기능과 입금독촉 메시지, 경조금 이체 서비스 등의 재미요소를 추가하고 모임통장임에도 불구하고 최대 연 1.5%의 금리를 제공한다.

KB저축은행은 키위뱅크가 기존 앱인 'KB착한뱅킹'을 대체하고 모바일 디지털환경에 최적화된 금융시스템 마련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새롭게 출시된 키위뱅크는 24시간 365일 공간제약 없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금융플랫폼"이라며 "자산을 ‘키’워주고 고객을 ‘위’하는 키위뱅크의 의미처럼 불편하고 복잡하고 멀게 느껴지는 금융이 아닌 누구에게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