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상품에 적용한 AI 신기술 SK텔레콤과 전략적 협력 이뤄내
SK텔레콤 신규 휴대폰 보험 가입 시 적용 가능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3일 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의 ‘AI영상인식 기술’이 SK텔레콤의 ‘비대면 휴대폰 보험 가입 서비스’에 탑재된다고 밝혔다.

‘AI영상인식 기술’은 캐롯손해보험이 ‘스마트폰 결함 검출 기술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한 기술이다. 360도로 촬영된 휴대폰 영상을 업로드하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영상을 스캐닝 해 파손 여부를 확인한다.

캐롯손해보험의 주요 주주인 SK텔레콤은 본 기술력을 활용한 휴대폰 보험가입 서비스를 오는 6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며 휴대폰 외관 촬영 후 업로드 등의 절차만으로 가입되기 때문에 고객들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실제로 캐롯손해보험은 이러한 기술력을 활용하여 지난 4월부터 국내 최초로 언택트 AI 영상인식 기술을 접목한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최초 중고폰도 비대면 보험가입이 가능케 함으로써 시장에 변화를 가져왔으며 이번 SK텔레콤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휴대폰 보험 분야에 있어서의 비대면(untact)화 가시적으로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국내 최초 AI기반 무인 중고폰 매입 기기를 운영하는 SK네트웍스의 ‘민팃’과도 제휴를 맺어 현재 전국 400여개 대형마트의 민팃 ATM에서도 관련 상품 가입을 진행하고 있다.

캐롯손해보험 정영호 대표는 “캐롯의 혁신 기술이 SK텔레콤의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고 디지털 혁신 기술의 산업간 확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를 최고의 목표로 삼고 산업군별 전략적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