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비영리 재단 운영하는 재능 기부식 공유 강연회 벤치마킹
미래 사고로 보험 보장 경험한 고객 … 우리 평생 고객 된다 마인드로 신뢰 회복과정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3일 ABL생명은 지난 7월 3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영업채널을 대표하는 우수 영업관리자 및 FC를 강사로 초청해 본사 임직원들에게 생생한 영업현장 환경과 애로사항, 보험 영업인의 삶에 대한 강연을 전하는 ‘ABL 소통 콘서트’ 행사를 처음 개최했다고 밝혔다.

‘ABL 소통 콘서트’는 미국의 비영리 재단에서 운영하는 재능 기부식 지식·경험 공유 강연회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를 벤치마킹한 것으로 보험사에 다니고 있음에도 실제 영업현장을 잘 알지 못하는 임직원들의 현장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과 본사 간 ‘동심협력(同心協力)’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동심협력’은 ABL생명의 올해 사내 슬로건으로 ‘하나의 목표와 비전을 갖고 마음을 모으고 협력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ABL 소통 콘서트’ 첫 강연에는 FC채널 영업현장에서 30여년간 지점장, 영업팀장, 지역단장 등 모든 영업직을 두루 역임하며 정도영업을 실천해 온 한용희 동부지역단장이 ‘숫자 30으로 말하는 보험영업 인생’을 주제로 약 20분간 강의를 펼쳤다.

한 지역단장은 “보험업 영업 관리자로서 30년간 한 달 30일 꼬박 고객의 30년 후 인생설계에 집중해 3년 적금도 길게 느끼는 고객에게 30년 후 미래보장을 담보하는 보험영업은 숱한 거절과 신뢰 회복의 과정”이라며 “미래 사고로 보험 보장을 경험한 고객은 우리의 평생 고객이 되기에 본사 직원들이 보험 상품의 가치에 자부심을 느끼며 어렵게 보험영업을 하고 있는 FC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배려의 자세를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ABL생명 관계자는 “앞으로 ‘ABL 소통 콘서트’를 분기마다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콘서트 주제도 영업현장 관련에서 상품개발, 언더라이팅 등 다른 업무 분야로도 확대할 계획”이라며 “임직원들이 우리가 몸담고 있는 보험업에 대한 진정한 가치와 보험업의 애로사항을 체감하고, 앞으로 영업현장 지원과 회사 발전위해 더욱 ‘동심협력(同心協力)’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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