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중심 서비스 개편
키워드 선택해 포트폴리오 추천받아

[사진=파운트]
[사진=파운트]

[FE금융경제신문=안다정 기자] 로보어드바이저(RA) 파운트가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파운트는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의 투자상품 선택 편의를 높이고 맞춤형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투자전략에 따른 상품추천 ▲투자성향분석 결과를 토대로 한 맞춤상품 찾기 ▲다양한 정보전달을 위한 뉴스섹션 추가 등 이용자가 보다 쉽게 포트폴리오 투자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가장 크게 변화를 준 부분은 상품추천 페이지다. 투자자의 객관적 상황이나 목표에 따른 일반적인 상품추천 방식에서 글로벌 이슈, 투자원금의 성격, 투자자의 생활습관 등을 기초로 한 투자전략에 따른 상품추천 방식으로 전면 개편했다.

해시태그(#) 방식처럼 2030, 4050, 목돈, 성과, 소액, 수익성, 안정성, 적립식, 제로금리대안 등 투자전략 ‘키워드’를 선택하면 추천 포트폴리오를 보여주는 방식이다. 각 포트폴리오에는 기본 정보와 함께 포트폴리오 추천 배경까지 나와있어 투자자들의 선택을 돕도록 했다.

강상균 개인자산관리 사업부장은 “효율적인 글로벌 자산배분을 위해 최적의 포트폴리오 구성 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며, “의견을 반영해 보다 직관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선택해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고 개편 취지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