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 ... 웹, 모바일, 태블릿 등 매체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 제공
신협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홈페이지 디자인 채택
홈페이지 내 '프레스 센터(PRESS CENTER)' 구축 ... '소통강화'

[FE금융경제신문=정성화 기자] 신협중앙회가 창립 60주년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신협 공식 사이트는 미디어형 홈페이지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이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우선 화면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웹 페이지 사이즈가 수정되는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돼 웹, 모바일, 태블릿 등 각 매체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 제공으로 사용자 편의를 최대한 끌어 올렸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웹스타일 가이드 제작을 통한 통일감 있는 컬러 디자인과 어부바 캐릭터를 적극 활용해 신협의 경영철학인 '평생어부바'의 가치를 강조하는 등 신협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도록 표현했다.

또한, 예금부터 대출, 카드 업무, 공제 상품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금융상품 안내 탭을 구성하여, 금융서비스 이용자들이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원하는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홈페이지에 미디어 플랫폼 '프레스 센터(PRESS CENTER)'를 구축해 향후 이용자를 위해 신협의 다양한 상품 및 소식을 전달하는 홍보 채널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60년 간 사회적 약자 및 금융 소외계층과 함께 해 온 우리 신협은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신협만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사람을 중심으로 핀테크 시대에 발맞춘 디지털 혁신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