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억원 이상 초고액자산가 위한 전담조직 신설
진우회 등 기존 기업네트워크와의 시너지 기대

[사진=한국투자증권]
[사진=한국투자증권]

[FE금융경제신문=안다정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금융자산 30억원 이상 초고액자산가를 위한 전담조직 ‘GWM 전략담당’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자산 관리 특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GWM(Global Wealth Management) 전략담당은 개인 자산관리와 기업 자금운영, 가업승계와 후계자 양성 등 초고액자산가에게 필요한 가문 관리 종합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한다.

금융상품, 해외투자, 기업공개(IPO), 인수합병(M&A) 등 기업금융 지원 및 가업승계를 위한 상속·증여, 법률, 세무자문 등이 서비스에 포함된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6개월간 전문가 영입과 조직 구축에 심혈을 기울였다.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과 특화상품을 제공하는 GWM전략부를 주축으로 패밀리오피스와 가업승계 컨설팅을 전담하는 자산승계연구소가 문을 열었다.

UBS 등에서 가업승계와 자산관리업무를 담당했던 유성원 상무가 총괄을 맡고, 부동산 전문가로 알려진 김규정 자산승계연구소장도 합류했다. 이외에도 세무, 부동산, 회계, 글로벌자산배분 전문가가 원(ONE)팀을 이룰 예정이다.

또 한국투자증권이 주도하는 상장·비상장사 최고경영자 모임인 ‘진우회(眞友會)’와의 시너지도 예상된다. 진우회는 2004년 20개 회원사로 시작해 현재는 400여 회원사가 참여하는 기업 네트워크다. ‘GWM전략담당’의 전방위 밀착관리가 가문관리 등에 대한 수요를 해소해줄 것으로 보인다.

정일문 사장은 “글로벌 자산관리와 자산승계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고객분들이 많다”며 “당사의 다양한 투자상품과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해 자산가치를 극대화하고 글로벌IB급의 패밀리오피스, 자산승계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