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보험사명 정해 … 브랜드 선호조사 과정 거쳐 가장 높은 결과로 채택
존속법인 및 양사는 통합 사옥 마련 전까지 따로 지낼 예정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29일 신한금융그룹은 내년 7월 1일 출범하는 그룹 통합 보험사 사명을 '신한라이프'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통합 사명 결정을 위해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양사 고객 및 브랜드 전문가, 금융·마케팅·경영관련 교수진, 보험설계사를 포함한 양사 임직원 등 약 6500명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신한금융은 브랜드 선호도 조사 전 과정을 독립적이고 투명하게 진행하기 위해 외부전문기관에 위탁해 진행했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결과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인 신한라이프를 통합보험사의 사명으로 결정했다.

통합 사명인 신한라이프는 신한생명의 '신한'과 오렌지라이프의 '라이프'를 함께 담아 두 보험사 간 통합의 의미를 잘 전달하고자 했다. 또 신한이라는 강력한 브랜드 기반 글로벌 보험사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존속법인은 지주 및 양사 CEO, 이사진의 사전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신한생명으로 최종 결정됐다. 양사는 향후 통합 사옥을 마련해 입주하기 전까지 당분간 '신한생명 L타워'와 '오렌지센터'를 같이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이 날 조용병 회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신한라이프는 양사 강점을 결합해 고객의 삶 전반의 가치를 높여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고객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을 공급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관리 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통합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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