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홈시네마 경험 제공…트리플 레이저·초단초점·HDR10+ 등
트리플 레이저 적용 고급형·싱글 레이저 보급형 각각 749만원·449만원

삼성전자 모델이 프리미엄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프리미엄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FE금융경제신문=권경희 기자]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를 5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 프리미어는 가정에서도 영화관 같은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TV다.

고급형 모델에는 빨강(R)·녹색(G)·파랑(B) 색상을 각각 다른 레이저를 광원으로 사용해 풍부한 색과 밝기를 제공하는 ‘트리플 레이저’ 기술을 적용했다. 출고가는 749만원이다. 싱글 레이저가 적용된 보급형 모델의 출고가는 449만원으로 책정됐다.

트리플 레이저가 적용된 고급형 모델은 최대 330.2cm(130형)까지 스크린을 확장할 수 있으며, 삼성전자의 고화질 기술이 적용돼 TV에서 구현되는 것과 동일하게 4K 화질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최대 밝기가 2800 안시루멘으로 밝은 환경에서도 제약 없이 고화질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200만:1의 명암비를 구현해 어두운 이미지의 표현 능력도 뛰어나다. 더 프리미어는 프로젝터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HDR10+와 필름메이커 모드 인증도 공식 획득했으며, 40W에 달하는 강력한 내장 우퍼와 어쿠스틱 빔 서라운드 사운드를 갖췄다.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해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벽 앞에 놓고 쓸 수 있을 뿐 아니라 TV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트 기능도 탑재돼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영상 콘텐츠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 프리미어는 5일부터 삼성디지털프라자를 포함한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며, 온라인에서는 네이버 쇼핑 단독으로 5일부터 11일까지 우선 판매되고 이후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12월까지 ‘더 프리미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매칭스크린과 가구장 할인, 티빙 무비 프리미엄 6개월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집 안에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구축하려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화질과 스마트 기능 등 모든 측면에서 우수한 더 프리미어는 보다 완벽한 홈 시네마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선택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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