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브랜치,,태블릿PC 소지한 은행 직원이 고객을 찾아가는 서비스
'위니 미니' 출시로 이용 가능한 금융서비스 확대

▲우리은행 태블릿브랜치 서비스(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태블릿브랜치 서비스(사진=우리은행)

[FE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우리은행이 고객을 직접 방문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태블릿브랜치'를 업그레이드한다.

우리은행은 기존 태블릿브랜치 서비스를 고도화한 '위니 mini(미니)'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태블릿브랜치는 은행업무 앱이 탑재된 태블릿PC를 사용해 은행 직원이 고객을 찾아가 현장에서 즉시 통장개설, 체크카드 발급 등 은행 업무를 원스톱(One-Stop)으로 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2016년 태블릿브랜치 도입 이후 변화된 금융환경 및 영업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시스템을 재구축했다.

이번 고도화로 개인고객에 대한 여·수신 신규 및 제신고 기능 외에도 ▲기업고객에 대한 여·수신 상담 및 신규 ▲QR코드를 통한 신용카드, 개인형 퇴직연금(IRP), 청약저축 등 금융상품 간편 가입 ▲가맹점결제계좌 신청 등으로 업무범위가 크게 확대됐다.

종이로 작성하던 각종 서식을 전자문서에 작성하는 전자문서시스템을 도입하여 더욱 쉽고 편리하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며 위변조 및 분실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비밀번호를 보호하기 위해 고객 휴대폰으로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면 암호화된 번호를 생성하는 비밀번호 사전등록 서비스를 도입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태블릿브랜치 '위니 미니' 출시로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효율적인 영업환경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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