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is 상상력’을 주제로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4번째 브랜드 캠페인
코로나19 확산 방지차 온라인 작품전 · 증강현실 활용해 캠페인 진행

현대건설은 건설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안전모를 하나의 오브제(Objet)로 활용해 5인의 젊은 아티스트들과 작품들을 선보였다.(사진=현대건설 제공)

[FE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현대건설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이미지네이션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네지네이션 캠페인은 ‘건설 is 상상력’을 주제로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4번째 브랜드 캠페인이다. 현대건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작품전과 증강현실을 활용하는 등 의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미지네이션 캠페인’은 사막의 장미를 표현한 비정형 박물관(카타르 국립박물관), 바다를 가르는 50㎞에 이르는 해상교량(쿠웨이트 셰이크 자베르 코즈웨이 해상교량) 등 시공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건설의 힘에 주목해 마련했다.

현대건설은 건설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안전모를 하나의 오브제(Objet)로 활용해 5인의 젊은 아티스트들과 아티스트들의 작품들과 제작과정은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또 이번 캠페인에서 증강현실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AR필터를 제작해 선보였는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젊은 세대의 자발적인 공유의 장으로 확대하는 것에도 집중했다. 현대건설은 계정을 팔로우하고 AR필터를 활용한 사진과 동영상을 미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경품을 제공한다.‘인스타그램 AR필터’는 ▲현대건설 글로벌 랜드마크 투어 편 ▲현대건설 상상랜드 패밀리 편 ▲현대건설 매거진 표지모델 편 등 3종으로 제작됐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웹드라마를 제작하는 등 건설업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만큼 향후 SNS를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