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배당 소득 200만원까지 비과세
200만원 초과시 9.9% 분리 저율과세 적용

(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FE금융경제신문=안다정 기자] 삼성증권이 온라인으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일임형 서비스에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삼성증권은 23일 온라인으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일임형 서비스에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는 '국민필수계좌 ISA' 이벤트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임형 ISA는 증권사의 모델포트폴리오를 기초로 운용되며, 전문가에 의해 자산 배분·투자 결정 등의 운용이 결정되는 종합자산관리계좌다. 투자 대상이나 시점에 대한 고민 없이 자산을 편리하게 운용할 수 있다.

ISA계좌는 세제혜택이 있어 인기가 높다. 이자·배당 소득에 대해 2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누릴 수 있고, 200만원을 초과하는 소득은 9.9%로 분리, 저율과세된다.

'국민필수계좌 ISA' 이벤트 기간 중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팜(mPOP)'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를 신청한 뒤, 가입 절차에 따라 온라인으로 10만원 이상 ISA 일임형 서비스에 가입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신청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당 최대 1회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종료일인 12월 31일까지 ISA계좌에 잔고(10만원 이상)를 유지해야 한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