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연 1.5% 금리 제공

KDB산업은행은 정부의 금융결제 인프라 개방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오픈뱅킹 서비스 활성화를 통한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신상품 'KDB 오픈뱅킹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상품에 가입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DB산업은행 제공)

[FE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산업은행이 오픈뱅킹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신상품을 내놨다. 신상품에는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첫 번째로 가입했다.

KDB산업은행은 정부의 금융결제 인프라 개방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오픈뱅킹 서비스 활성화를 통한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신상품 'KDB 오픈뱅킹 정기예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KDB 오픈뱅킹 정기예금'은 1인당 1억원 한도 내에서 가입할 수 있다. 1년 만기 기준 기본금리 연 1.0%에 오픈뱅킹 이용 우대 등 최대 0.5%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연 1.5%의 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예금 상품이다.

이날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가장 먼저 상품에 직접 가입한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산업은행은 저금리시대에 고객에게 보탬이 되고 편리한 금융 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금융상품을 계속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분들의 소중한 예금이 대한민국의 지속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신산업육성 등 필요한 곳에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