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오뚜기가 쉽고 간편하게 따라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담은 홈페이지 오’키친(O’Kitchen)을 오픈 했다. 오’키친은, ‘오뚜기 키친’의 줄임말로 쉽고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오뚜기의 부엌을 의미한다.

오뚜기는 오‘키친(O’Kitchen) 홈페이지를 요리를 통해 가정의 행복과 건강한 생활이 이뤄지는 ‘스위트홈’을 만들어 가고자 만들었다고 13일 밝혔다.

오’키친의 레시피는 요리의 종류와 주재료, 조리방법, 조리도구 등의 카테고리에 따라 분류되어 한 눈에 알아보기 쉽고 편리하게 정리돼있다. 요리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빠르게 완성되는 스피드 레시피, 오뚜기 제품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조합 레시피 등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오뚜기 추천 레시피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각 레시피에는 조리시간, 준비시간, 인분 수, 영양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는 물론 레시피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기 쉽도록 링크, 메일 등의 태그 기능을 추가하여 레시피 제안의 폭을 넓혔다. 또한 요리에 사용된 오뚜기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클릭하면 ‘오뚜기몰’의 해당 제품 판매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어 더욱 편리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레시피 검색은 제품명이나 재료, 조리방법, 조리도구 등으로 검색이 가능하며, 특히 계절이나 캠핑, 생일, 파티 등 상황 맞춤형 레시피 검색이 가능하여 사용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오뚜기는 오’키친의 레시피는 오뚜기 연구원과 셰프, 마케터들의 추천과 설문조사를 통한 120품의 레시피를 기본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풍성하게 채워나갈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양한 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며 요리를 통한 스위트홈을 구현하고자 하는 바램으로 레시피 홈페이지 ‘오’키친’을 오픈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