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수준과 지원 필요성 등 심사해 40여명 지원 예정
다음달 4일까지 복지기관 추천 통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FE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다문화 및 소외계층 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공부방 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부방 환경 개선사업은 8세부터 19세까지 취학 연령의 다문화 및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책상, 책장, 의자 등 학습용 가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4년부터 현재까지 총 93가구, 157명에게 학습용 가구를 지원해왔다.

올해는 가구 설치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 신청자의 연령, 자녀 수, 공부방 구조에 맞는 맞춤형 가구가 제공되며 올해는 소득수준, 지원 필요성 등을 고려해 약 25가구, 40여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일체의 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부담한다.

신청은 수도권 소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복지기관의 추천을 거쳐 이뤄지며, 복지기관 담당자를 통해 다음달 4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해야 한다. 재단은 서류심사, 현장실사 등을 통해 12월 29일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학습 시간이 증가되어 쾌적한 공부방 환경 조성이 필요할 것"이라며 "다문화 및 소외계층 가정의 아동·청소년들이 개선된 학습 공간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고 큰 꿈을 키워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된 공익재단으로 장학금 지원, 교육·문화·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며 다문화가족이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