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9월 첫 선
누적조회수 1726만건 기록
자산관리 콘텐츠 큰 호응

(사진=미래에셋대우)
(사진=미래에셋대우)

[FE금융경제신문=안다정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자사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 구독자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머니’는 지난해 9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돼 누적조회수 약 1726만건을 기록했다.

‘스마트머니’는 ‘해외주식 투자’와 관련해 글로벌 슈퍼스탁, 글로벌 이슈 체크 등을 통해 다양하고 깊이 있는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또 ETF, 연금, 부동산, 세무 이슈 등 주식에만 국한되지 않고 자산관리 전반의 다양한 정보를 설명해주는 콘텐츠로 투자자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고객 모두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주린이를 위한 실전투자 따라 하기’ 등은 초보자의 해외주식 투자법을 다루고 있으며, ‘ETF로 부자 되는 투자의장-이부장’ 에서는 김일중 아나운서와 함께 ETF에 투자하는 다양한 방법을 풀어내주고 있다.

윤상화 미래에셋대우 디지털Biz본부 본부장은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전 고객 무료제공과 같이 당사만이 가진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통해 이와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라이브세미나를 통해 시장의 생생한 소식들을 전달할 예정이며 시황에 맞는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투자자들의 필요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