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회장 "사업은 위기와 도전...사업 실패해도 경험·지식 쌓는 것이니 두려워 말라"
SK E&S 지원 도시재생 프로젝트 현장 찾아 청년 기업가와 장시간 격의없는 소통
올해 초 인수한 전북 정읍 SK넥실리스 방문…"글로벌 톱 티어 회사로 우뚝 서라"

 

지난 24일 로컬라이즈 군산 청년 창업가들과 대화하고 있는 최태원 SK회장(오른쪽) (사진=SK)
지난 24일 로컬라이즈 군산 청년 창업가들과 대화하고 있는 최태원 SK회장(오른쪽) (사진=SK)

 

[FE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북 군산을 찾아 소셜 벤처 청년 창업가들을 만났다.

25일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지난 24일 전국 군산시 영화동에 위치한 창업지원센터인 '로컬라이즈 타운' 등을 방문해 청년 창업가들과 격의 없는 만남을 이어갔다.

최 회장은 30여명의 청년 창업가들과 2시간여 동안 기업경영 철학부터 위기극복 방안 등에 대해 토론했다.

최 회장이 방문한 로컬라이즈 타운은 SK E&S가 제조업 쇠락으로 위축된 군산 도시재생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로컬라이즈 군산(Local:Rise Gunsan)’ 프로젝트를 위해 만든 3층 100여평 규모의 공간으로, 소셜벤처를 위한 업무?교육 공간 및 창업팀 육성 장소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청년창업가들을 만난 최 회장은 "여러분들 사업이 이제는 자리를 잡고 계속 성장해 나갈 디딤돌을 마련한 것 같아 뿌듯하다"면서 "내년에도 다시 찾아올 테니 계속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 달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사업은 항상 예기치 못한 위기와 도전에 부딪히게 되는데 실패하더라도 경험과 지식을 쌓는 것이니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면서 "더 나아가 성장하려면 창의력을 발휘해 진화의 방향을 잡고 구체적 로드맵을 짜 실행해 나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군산 방문에 앞서 최 회장은 올 초 인수해 새가족이 된 SK넥실리스 전북 정읍공장을 찾아 2차전지용 동박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SK넥실리스는 지난해 10월 세계에서 가장 얇은 4마이크로미터(㎛) 두께의 2차전지용 동박을, 1.4m의 광폭을 유지하면서도 세계 최장인 30km 길이로 양산하는데 성공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최 회장은 "넥실리스를 SK 새식구로 맞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지키고 기술력을 더 키워서 명실상부한 글로벌 톱 티어 회사로 우뚝 서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 회장은 군산 새만금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창업클러스터 구축 및 데이터센터 유치 투자 협약식’에 참석해 축사에서도 청년 창업가들의 가능성을 언급했다.

최 회장은 "이번 투자는 SK그룹의 핵심 테마 중 하나인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비전의 제시'와 'ESG 경영'이 잘 녹아 있는 모습이라 생각한다"면서 "환경과 관련된 재생에너지와 연계한 데이터센터, 사회적 책임을 위한 창업 클러스터 등 이미 새만금은 ESG가 녹아 있는 투자"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