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중고물품 거래 규모 전년 동기 보다 47% 성장

 

[FE금융경제신문= 한주경 기자] 중고나라의 올 3·4분기 누적 중고거래 규모가 작년 동기간 대비 47% 증가한 3조9000억원을 돌파했다.

코로나19는 중고나라 신규 이용자 유입과 중고 물품거래 활성화에 영향을 미쳤다.

중고나라는 올해 코로나 확산 시점인 2월부터 6월까지 신규 회원 55만명이 증가했다.

신규 회원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40대 49%, 50대 47%, 60대 이상 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와 원격 수업이 진행되며 올해 1분기에는 어린이 용품과 장난감, 게임, 화초, 실내 인테리어 분야의 상품 거래가 약 20% 증가했다.

여행지 방문 자제 분위기가 이어지며 중고 캠핑용품 거래도 크게 늘었다.

3050세대가 주도한 중고나라 내 캠핑용품 거래 규모는 2019년 360억 수준이었으나 2020년 상반기에 이미 280억원을 돌파했다.
올해 대란을 일으켰던 상품들의 중고 거래도 크게 늘었다.

올해 상반기 ‘동물의 숲’과 ‘스타벅스 레디백&캠핑 체어’는 중고나라에서 가장 압도적인 거래량을 보였다.

동물의 숲은 30만원대 초반이던 출시 가격이 중고나라에서 최대 60만원까지 폭등했음에도 중고거래 시장에서 빠르게 거래됐다.

스타벅스 서머 프로모션 굿즈였던 레디백과 캠핑 체어 역시 전년 프로모션 대비 363% 증가하는 등 구매자의 관심이 뜨거웠다.

이승우 중고나라 대표는 “중고나라는 대한민국 1위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중고거래의 미래를 제시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을 개선해 연말까지 5조5000억원의 거래규모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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