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하우시스·MMA, 실리콘웍스·판토스
신규 지주회사 편입돼 독립경영…향후 계열분리

 

[FE금융경제신문=최원석기자] LG그룹의 5개 자회사인 LG상사·LG하우시스·실리콘웍스·LG MMA·판토스 등이 구본준 고문을 중심으로 신규 지주회사를 설립하는 방식으로 계열분리를 단행한다. 구광모 회장으로 세대 교체를 이룬지 2년 6개월 만이다.

LG는 26일 이사회를 열고 13개 자회사 출자 부문 가운데 LG상사·실리콘웍스·LG하우시스· LG MMA 등 4개 자회사 출자 부문을 분할해 신규 지주회사인 ‘LG신설지주(가칭)’를 설립하는 분할계획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LG신설지주가 이들 4개 회사를 자회사로, LG상사 산하의 판토스 등을 손자회사로 편입하는 방안이다.

‘LG신설지주’는 새로운 이사진에 의한 독립경영 체제로 운영할 방침이다. 

이사회 구성은 사내이사로 구본준 △LG 고문(대표이사) △송치호 LG상사 고문(대표이사) △박장수 LG 재경팀 전무를 내정했다. 사외이사는 △김경석 전 유리자산운용 대표이사 △이지순 서울대 경제학과 명예교수 △정순원 전 금융통화위원회 위원 △강대형 연세대 경제대학원 겸임교수가 맡을 예정이다. 또 김경석, 이지순, 정순원 사외이사 내정자를 감사위원으로 선임할 예정이다.

LG는 내년 3월 26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회사분할 승인 절차를 거친 뒤 5월 1일자로 존속회사 LG와 신설회사 ‘LG신설지주’의 2개 지주회사로 재편돼 출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