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치료제 '치쏙' 시리즈
“경구용 치쏙정과 치쏙크림 함께 사용시 효과적인 치질 치료 기대 가능”

한미약품 경구용 치질약 ‘치쏙정(디오스민600mg)’, 바르는 일회용 치질약 ‘치쏙크림’
한미약품 경구용 치질약 ‘치쏙정(디오스민600mg)’, 바르는 일회용 치질약 ‘치쏙크림’

[FE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한미약품이 간편하게 복용하는 경구용 치질약인 '치쏙정(디오스민600mg)', 바르는 일회용 치질약인 '치쏙크림'으로 치질치료제 라인업을 강화했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치쏙정의 성분은 디오스민 600밀리그램(mg)으로, 기존 디오스민 성분의 치질 치료제 대비 성분량이 2배정도 많다. 디오스민은 약해진 혈관벽을 강화하고 혈관기능을 회복시키며, 염증 반응을 억제해 통증 및 부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혈관질환 치료에 사용된다. 치질뿐만 아니라 정맥부전으로 인한 다리 통증과 부종 등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바르는 치질약 치쏙크림은 1회용 주입기에 담겨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입기 너비가 현재 시판중인 치질 치료 크림 중 가장 좁은 6밀리미터(mm)로, 약물을 도포하거나 항문 삽입 시 거부감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치질은 만성질환으로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데, 치쏙정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어 지속적인 치료에 도움이 된다”며 “경구용 치쏙정과 치쏙크림을 함께 사용하면 효과적인 치질 치료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치쏙정과 치쏙크림은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유통되는 일반의약품으로, 소비자가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