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행사 대신 협력사에 감사 전해
비대면 채용박람회로 120명 채용도 지원

박종호 SK텔레콤 사장(사진=SK텔레콤)
박종호 SK텔레콤 사장(사진=SK텔레콤)

 

[FE금융경제신문=권경희 기자] SK텔레콤은 매년 개최해온 `우수 협력사 대상의 프라이드 어워드(Pride Awards) 시상식` 대신 박정호 사장의 편지와 포상품 등을 보내 협력사에 감사를 전했다고 27일 밝혔다.

박 사장은 편지를 통해 “올 한해 코로나 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도 함께 협력해 동반성장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개방과 소통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행복동행을 계속해 나가겠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와 함께 SKT는 우수 협력사 39곳에 `동반성장 프라이드 어워드2020` 인증패, 현판, 포상품 등을 정성을 담아 함께 전달했다. SKT의 5세대(5G) 이동통신, 인공지능(AI), 모빌리티 등 전 사업영역에서 값진 협력 성과를 창출한 30개 우수 협력사를 선정했으며, ICT 패밀리사인 SK브로드밴드, ADT캡스, 11번가의 우수 협력사 9개도 대상에 포함됐다.

SKT는 코로나 시대에 맞춰 협력사 임직원 교육, 채용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며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장기화로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를 위해 지난 9월부터 `협력사를 위한 비대면 채용 박람회`를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인 약 120명이 SKT 협력사에 채용됐다. SKT는 올해 채용한 협력사 신입사원에게 `온라인 역량교육과정`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 9월 SKT는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8년 연속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된데 이어 이달 초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 대중소기업상생협력 포상`에서 자발적 상생협력 분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