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먼지 등 입자형 물질만 아니라 환기로만 제거 가능한 이산화탄소, 라돈 등 가스형 물질까지 관리

[FE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이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홈쇼핑을 본격 론칭한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의 홈쇼핑 방송은 오는 13일 오후 11시 50분에 현대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방송 중 상담 신청을 남기고 제품 구매까지 이어진 소비자들에 한하여 누구나 쉽게 교체 가능한 초미세 집진필터 2개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하나의 시스템으로 집안 전체의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으며, 공기청정과 청정환기 기능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실내 공기청정 기능으로 생활공간을 항상 쾌적하게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청정환기 기능으로 내부의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새로운 공기는 필터를 통해 깨끗하게 걸러 안으로 들여온다.

최근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고 환기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에 대한 소비자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등 입자형 유해물질은 공기청정기로 제거할 수 있는 반면, 집중력 저하를 일으키는 이산화탄소를 비롯하여 폐 질환의 원인이 되는 라돈과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생활 속 다양한 가스형 유해물질은 외부와 환기를 통해서만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기 때문이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창문을 열지 않고 환기 기능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외부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냉난방 기기를 가동하며 환기할 경우 우려되는 에너지 손실 문제도 해결 가능하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에는 4단계 청정 필터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전자 집진필터, 냄새와 유해가스를 없애는 탈취필터, 초미세먼지를 한번 더 제거하는 초미세 집진필터로 구성돼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한다. 최근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 제품(TAC551)에는 세균 및 바이러스를 저감하는 UV-LED 모듈도 탑재되어 눈길을 끈다. 필터 교체 알림은 단순히 기기의 누적 사용 시간이 아니라 필터를 통과한 환기량을 감지해 더욱 정확해졌다.

특히 에어모니터를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실시간 실내 공기질을 시각화해 제공하는 것도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의 장점이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 본부장은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통합공기질 상태에 따라 기기 스스로 실내 공기를 관리하는 ‘자동운전’을 비롯하여 ‘숙면모드’, ‘요리모드’ 등 다양한 일상 속에서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라며 “이번 방송을 기점으로 집안의 공기를 통째로 바꾸는 새로운 공기질 관리의 기준이 될 수 있도록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