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서울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산업은행-비바리퍼블리카 간  '핀테크 기술협력 및 금융 상품·서비스 공동 개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사진 왼쪽)과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사진 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DB산업은행)

[FE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KDB산업은행은 23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산업은행 본점에서 금융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핀테크 기술협력 및 금융상품·서비스 공동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핀테크 기술에 기반한 비대면 거래 확대, 수신상품 판매 및 제휴 신상품 공동개발·마케팅 협력, 마이데이터 등 데이터 기반 신사업 협약' 등을 진행할 예정으로 상호 강점을 활용해 새롭고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제휴로 국책은행인 산업은행의 높은 안정성과 고객 신뢰에 기반한 우량한 금융상품과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가 결합하여 새로운 금융상품·서비스가 출현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산은은 앞으로도 유망 핀테크 기업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하여 대한민국의 지속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혁신기업 육성과 안정적인 정책금융 수행을 위한 재원 마련 노력을 병행하여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