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최다 검색 ‘아르바이트 브랜드’ 상위 10개 키워드 공개 … ‘쿠팡’ 압도적 1위

[FE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2020년 알바천국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검색된 아르바이트 브랜드 키워드를 분석해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를 발표했다.

알바천국에서 금년 가장 많이 검색된 아르바이트 브랜드는 ‘쿠팡’으로 집계됐다. ‘쿠팡’ 키워드는 전체 검색어 순위에서도 브랜드 키워드로는 유일하게 2020년 매월 꾸준히 10위권 내를 기록해왔다.

다음으로는 ‘CU’와 ‘GS25’가 나란히 2,3위를 차지해 편의점 아르바이트의 인기를 증명했다. 더불어 ‘세븐일레븐’도 7위를 기록하는 등 브랜드 아르바이트 검색어 10위권 내 ‘편의점’ 브랜드가 30% 이상을 차지했다.

대표 인기 업직종으로 꼽히는 ‘매장관리’와 ‘서빙·주방’ 관련 브랜드들도 눈길을 끈다. ‘다이소’와 ‘이마트’가 4위와 6위에 나란히 올랐고, ‘롯데리아’, ‘이디야’, ‘파리바게뜨’ 등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각각 5위, 8위, 9위에 랭크됐다.

10위에는 ‘뷰티·헬스스토어’ 업직종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순위권에 진입한 ‘올리브영’이 등극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알바천국이 업계 최대의 브랜드 알바 공고를 보유한만큼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한 아르바이트 브랜드 검색량도 상당하다”며 “개별 브랜드의 아르바이트 공고를 한 데 모아놓은 알바천국의 브랜드 채용관을 활용하면 더욱 쉽고 빠르게 원하는 브랜드의 채용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